====디바이스 인식 실패==== ComiIDE 또는 사용자 Application에서 Device가 인식되지 않음 \\ ===개요=== \\ 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evice_null.png}} 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evice_null_message.png}} ===Case 1=== \\ **원인** * ComiIDE에서 Platform 이 선택되지 않음 **해결방안** * ComiIDE에서 사용할 Platform 선택 * 'Scan' 버튼 우클릭 후 Platform 선택 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evice_null_flatform_check.png}} * 또는 'Setup' 버튼 클릭 후 'Device' Tab 에서 Platform 선택 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evice_null_setup_check.png}} * 'Scan' 커튼을 좌클릭하여 SCAN 실행 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evice_scan.png}} ===Case 2=== \\ **원인** * Driver 가 설치되지 않음 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river_check_message.png}} **해결방안** * **[[platform:common:support:swupdate:10_driver_install| Driver 설치]]** ===Case 3=== \\ **원인** * DLL (Library)을 찾지 못함 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ll_check.png}} **해결방안** * **[[platform:common:support:swupdate:20_dll_install| DLL 설치]]** ===Case 4=== \\ **원인** * 시스템 종류 (OS : x86 / x64)와 맞지 않는 DLL 사용 {{:application:comiide:guide:os_not_match.png|}} * x64 OS에서 x86 DLL 사용 * x86 OS에서 x64 DLL 사용 * ComiIDE는 기본적으로 x86 OS에서는 x86으로, X64 OS에서는 x64로 동작하며, DLL도 OS와 동일한 종류를 참조. **해결방안** * 시스템 종류에 맞는 DLL 참조 * x64 OS에서 x86 DLL을 참조해야 하는 경우 x86으로 빌드된 버전의 ComiIDE 사용 ((이 경우 DLL은 C:\Windows\SysWow64 에 위치해야 함)) ===Case 5=== \\ **원인** * Driver가 설치되었으나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음 * PCI Slot과 연결되는 금속단자에 이물질에 의한 오염 및 손상, 산화가 발생함. **해결방안** * PCI Slot 교체 * PCI Slot 세척 {{:application:comiide:guide:pci_slot_cleaning.png?800|}} \\
* 지우개를 이용하여 화살표 방향으로 쓸어내듯 PCI 슬롯의 이물질 제거 * 그림의 화살표 방향으로 제거된 이물질을 쓸어낸다 * 세척과정에서 PCI 도금 부분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