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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latform:pulse:info:interface:servo_signal [2019/01/11 14:52] winoars 만듦 |
platform:pulse:info:interface:servo_signal [2024/07/08 18:23] (현재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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======서보드라이버 전용 입출력 신호====== | ======서보드라이버 전용 입출력 신호====== | ||
<alert type=" | <alert type=" | ||
- | 서보드라이버는 스텝모터보다 많은 입출력 신호를 제공합니다. 서보드라이버를 사용할 때만 사용되는 신호들에 대에 안내합니다. | + | 서보드라이버는 스텝모터보다 많은 입출력 신호를 제공합니다. 서보드라이버를 사용할 때만 사용되는 신호들에 대해 안내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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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callout type=" | <callout type=" | ||
===RDY (Ready) 입력 신호=== | ===RDY (Ready) 입력 신호===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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{{ : | {{ :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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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callout type=" | <callout type=" | ||
===ALM (ALARM) 입력 신호=== | ===ALM (ALARM) 입력 신호===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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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ALM 신호의 입력로직과 ALM 발생시 정지동작 모드(즉시 정지, 감속 후 정지)는 소프트웨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 | * ALM 신호의 입력로직과 ALM 발생시 정지동작 모드(즉시 정지, 감속 후 정지)는 소프트웨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 | ||
- | * ALM 신호의 입력로직과 정지동작 모드를 소프트웨어로 설정하는 방법은 **[[platform: | + | * ALM 신호의 입력로직과 정지동작 모드를 소프트웨어로 설정하는 방법은 **[[platform: |
* 동작 중에 ALM 신호가 순간적으로 ON이 되더라도 모션은 정지하게 되어 있어서, 노이즈성 ALM 신호도 모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ALM 신호의 입력로직은 B접점(Normal Close) 형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. | * 동작 중에 ALM 신호가 순간적으로 ON이 되더라도 모션은 정지하게 되어 있어서, 노이즈성 ALM 신호도 모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ALM 신호의 입력로직은 B접점(Normal Close) 형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.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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{{ : | {{ :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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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callout type=" | <callout type=" | ||
===INP (In-position) 입력 신호=== | ===INP (In-position) 입력 신호===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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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INP 입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INP 신호가 ON되지 않으면 이동작업이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므로 INP 신호가 연결되지 않았거나 스텝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INP 입력을 활성화하지 않아야 합니다. | * INP 입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INP 신호가 ON되지 않으면 이동작업이 완료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므로 INP 신호가 연결되지 않았거나 스텝모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INP 입력을 활성화하지 않아야 합니다. | ||
- | * INP 신호 입력의 활성/ | + | * INP 신호 입력의 활성/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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+ | <callout type=" | ||
+ | ===ERC (편차카운터 클리어) 출력 신호===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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+ | * 편차카운터 클리어 신호는 각 축마다 하나씩 제공되는 서보모터 인터페이스 출력 신호로서,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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+ | * 서보모터 드라이버는 편차카운트 값이 0이 될 때까지 모터를 구동하므로 COMMAND 펄스 출력이 완료 되었어도 모터가 정지하기까지 약간의 시간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이때 편차카운트값을 0으로 클리어 해주면 모터는 즉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. | ||
+ | * ERC신호가 자동 출력된다고 해서 COMMAND신호의 종료시점과 모터가 정지하는 시점을 완전하게 동기 시킬 수는 없습니다. 이는 서보 드라이버가 샘플링 주기에 의해 제어루프를 동작시키기 때문입니다. | ||
+ | |||
+ | * ERC 신호는 서보드라이버의 편차카운터를 클리어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신호로 –EL, +EL, ALM 신호가 ON이 되면 자동으로 출력됩니다. | ||
+ | * EL과 ALM의 정지동작 모드가 “감속 후 정지”로 설정된 경우에는, | ||
+ | |||
+ | * 환경설정에 따라 원점복귀를 완료하는 시점에서도 ERC 신호를 자동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. | ||
+ | * 원점복귀 시 ERC신호가 자동 출력되도록 하면 오히려 원점의 반복도가 약간 떨어질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모터튜닝(Tuning)이 제대로 이루어진 경우에는 원점복귀 시에 ERC 신호 자동출력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 그러나, ERC 자동출력을 사용하면 서보드라이버의 응답특성이 변하거나 하중이 변하더라도 이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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+ | * ERC 신호에 대한 환경은 **[[platform: | 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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