====디바이스 인식 실패====
ComiIDE 또는 사용자 Application에서 Device가 인식되지 않음
\\
===개요===
\\
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evice_null.png}}
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evice_null_message.png}}
===Case 1===
\\
**원인**
* ComiIDE에서 Platform 이 선택되지 않음
**해결방안**
* ComiIDE에서 사용할 Platform 선택
* 'Scan' 버튼 우클릭 후 Platform 선택
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evice_null_flatform_check.png}}
* 또는 'Setup' 버튼 클릭 후 'Device' Tab 에서 Platform 선택
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evice_null_setup_check.png}}
* 'Scan' 커튼을 좌클릭하여 SCAN 실행
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evice_scan.png}}
===Case 2===
\\
**원인**
* Driver 가 설치되지 않음
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river_check_message.png}}
**해결방안**
* **[[platform:common:support:swupdate:10_driver_install| Driver 설치]]**
===Case 3===
\\
**원인**
* DLL (Library)을 찾지 못함
{{:application:comiide:guide:dll_check.png}}
**해결방안**
* **[[platform:common:support:swupdate:20_dll_install| DLL 설치]]**
===Case 4===
\\
**원인**
* 시스템 종류 (OS : x86 / x64)와 맞지 않는 DLL 사용
{{:application:comiide:guide:os_not_match.png|}}
* x64 OS에서 x86 DLL 사용
* x86 OS에서 x64 DLL 사용
* ComiIDE는 기본적으로 x86 OS에서는 x86으로, X64 OS에서는 x64로 동작하며, DLL도 OS와 동일한 종류를 참조.
**해결방안**
* 시스템 종류에 맞는 DLL 참조
* x64 OS에서 x86 DLL을 참조해야 하는 경우 x86으로 빌드된 버전의 ComiIDE 사용 ((이 경우 DLL은 C:\Windows\SysWow64 에 위치해야 함))
===Case 5===
\\
**원인**
* Driver가 설치되었으나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음
* PCI Slot과 연결되는 금속단자에 이물질에 의한 오염 및 손상, 산화가 발생함.
**해결방안**
* PCI Slot 교체
* PCI Slot 세척
{{:application:comiide:guide:pci_slot_cleaning.png?800|}} \\
* 지우개를 이용하여 화살표 방향으로 쓸어내듯 PCI 슬롯의 이물질 제거
* 그림의 화살표 방향으로 제거된 이물질을 쓸어낸다
* 세척과정에서 PCI 도금 부분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