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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aq:motion:common:13_unit_speed_unit_distance [2021/06/29 08:15]
kkm 만듦
faq:motion:common:13_unit_speed_unit_distance [2024/04/26 16:00] (현재)
rjh
줄 1: 줄 1:
-======모션보드의 속도 및 거리 단위 변환(Pulse -> RPM등) / 단위거리, 단위속도 변경방법=====+======모션보드의 속도 및 거리 단위 변환 / 단위거리, 단위속도 변경방법=====
 <alert type="info" dismiss="true" icon="fa fa-quote-left"> <alert type="info" dismiss="true" icon="fa fa-quote-left">
-모션보드의 속도 및 거리 단위 변환(Pulse -> RPM등) / 단위거리, 단위속도 변경방법에 대한 안내 페이지 입니다+모션보드의 속도 및 거리 단위 변환 / 단위거리, 단위속도 변경방법에 대한 안내 페이지 입니다
 </alert> </alert>
  
줄 11: 줄 11:
 <callout type="primary">  <callout type="primary"> 
 ===커미조아 보드의 거리,속도 단위=== ===커미조아 보드의 거리,속도 단위===
 +\\ 
 +  * 커미조아 모션 컨트롤러의 이송 거리 및 이송 속도의 단위는 Pulse, Pulse/sec 입니다
 </callout> </callout>
  
 <callout type="info">  <callout type="info"> 
 ===단위속도/단위거리 설명 및 출력 단위 변환=== ===단위속도/단위거리 설명 및 출력 단위 변환===
 +\\
 +  * 커미조아 모션보드를 사용하며 Pulse단위가 아닌 다른 단위((ex - RPM, 미터, 리드비 등))로 사용하기 위해선 출력 펄스에 대한 조절이 필요합니다.
  
 +  * 이때, 보통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출력 펄스를 조절합니다
 +    - 속도 및 이송 명령의 거리 설정시 펄스 출력을 변환하도록 변환 함수를 직접 만들어 커미조아 함수를 호출할 때 마다 사용
 +    - 커미조아 보드의 단위 거리(Unit Distance) 및 단위 속도(Unit Speed)를 사용하고자 하는 단위로 변환 후 변환된 단위로 커미조아 함수 사용
 </callout> </callout>
  
 <callout type="success">  <callout type="success"> 
-===예시===+===단위 거리/속도 적용 예시=== 
 +\\ 
 +  * A 서보 사용시 한번 모터가 돌아가기 위해 10000 Pulse가 필요하다고 가정합니다.((보통 이 값은 서보 업체에서 제공합니다))
  
 +  * 거리 단위는 회전수, 속도 단위는 초당 회전수로 설정하고 싶다고 가정합니다.
 +
 +  * CfgSetUnitDist() ((사용 제품군에 따라 함수명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함수명에 대해서는 해당 보드의 SW 매뉴얼을 참고해주세요)) 함수의 Dist 파라미터 값을 10000으로 입력하고 CfgSetUnitSpeed() 함수의 Speed값을 10000으로 입력하면 보드의 단위 속도/거리가 변경됩니다.
 +
 +  * 단위 변경 이후에 SxMove()의 거리 파라미터에 3을 입력하게 된다면 실제 입력되는 펄스 수는 30000펄스((파라미터 값 3 * 단위거리 설정 값(한바퀴 돌아가기 위해 필요한 펄스수) 10000))이고, 모터는 세번 회전하게 됩니다.
 +</callout>
 +<callout> 
 +===RPM 설정 예시===
 +\\
 +  * PPR((모터 1 회전당 펄스 수)) / 60
 +    * 360,000 펄스에 1회전 하는 모터의 경우, UnitDistance, UnitSpeed 값에 6,000 입력
 +\\
 +<sxh csharp>
 +double unit = 6,000; // 360000 / 60
 +ec.ecmSxCfg_SetUnitDist(netID, axisID, unit, ref errorCode);
 +ec.ecmSxCfg_SetUnitSpeed(netID, axisID, unit, ref errorCode);
 +</sxh>
 +</callout>
 +
 +
 +<callout type="warning"> 
 +===주의===
 +\\
 +  * Unit distance 값이 무한소수((나누어 떨어지지 않음))이면 소수점 오차가 누적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이런 경우 Unit distance를 1로 하고 사용자가 논리적 거리단위를 처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
 </callout> </callout>